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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서류]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by 마이티우스 2022.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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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부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서류는 자주 증빙을 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한국은 정부주도의 창업지원 생태계이기 때문에, 정부의 창업지원 방향과 맞아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정부 주도 기술이라던지 방향성과 일치해야 지원사업에서도 잘 선정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정부가 창업을 지원해 주는 가장 큰 이유는, 세수확대와 고용창출입니다.
세수 확대는 매출, 고용 창출은 신규 고용으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는 창업기업이 얼마나 고용을 창출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정부지원사업에서 자주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https://www.4insure.or.kr/ 

사업장 가입자 명부이기 때문에 당연히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며, 
만약 처음이시라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뒤 아래 부분에 가입자 명부를 클릭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발급 정보 입력창으로 전환이 됩니다.

 

위에 체크되어 있는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확인한 뒤 오른쪽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천한 뒤에 위와 같이 상세 내역이 나오는데, 새로고침을 눌러줍니다.

위 처럼 처리 여부에 모든 사항이 출력 가능으로 뜨면, 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발급이 완료되고, PDF나 프린트로 출력이 가능한 형태가 됩니다. 

2. 프린트 & 스캔

4대보험 가입자 명부를 파일의 형태로 받은 뒤, 파일을 확인할 경우 비밀번호가 걸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밀번호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되어있으나, 해당 파일 그대로 지원사업 서류에 제출하게 되면 암호 때문에 기관에서는 열람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관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프린트 & 스캔 작업을 진행하여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으나, 종종 암호가 걸린 파일이 열리지 않아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반드시 스캔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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