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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서류]정부지원사업 인건비 시스템 등록 방법

by 마이티우스 2022.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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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지원사업 인건비를 시스템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인건비는 처음에 등록할 때, 제출하는 서류가 많기 때문에 반려가 될 가능성이 높으나, 비교적 쉬운 시스템 증빙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시스템을 통해서 작성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가이드는 무척이나 허술합니다.
반려를 당하는 이유가 저런 가이드의 허술함에서부터 나오고, 쓸데없는 시간 낭비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정부지원사업을 통해서 받는 혜택을 고려하면, 가이드가 허술하여 발생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겠습니다. 

1. [케이스타트업] > [사업내역등록]

케이스타트업 PMS 시스템에 접속하여, 협약 사업을 클릭합니다.

[사업비관리] > [사업내역등록] 메뉴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기타내역 추가]를 클릭합니다. 

 

 

위의 내용에 따라서 작성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 작성 1(인건비) : 월별 인건비 기입
  • 작성 2(품목) : 인건비
  • 작성 3(지급용도) : XX월 인건비 직원 이름
    지급 용도는 필수 입력사항이 아니라서, 안 적었더니 반려를 당했네요. 어디에도 가이드에 해당 사항에 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개인거래] 부분은 체크, 회사명(성명)부분에는 직원 이름을 기입합니다. 

 

 

[내계좌이체(사업비계좌)]를 체크하면, 자동으로 창업진흥원 사업비 통장으로 아래 내용이 기입됩니다. 
저는 인건비를 선지급하고, 후증빙을 하는 것이라, 직원 급여를 이체한 사업자 법인 통장이나 지원금을 받을 통장의 정보를 기입했는데, 해당 부분으로 반려를 당했습니다. 
일괄 내계좌이체(사업비계좌)로 선택해야 합니다. 

맨 아래 [저장]을 클릭하면 우선 저장이 됩니다. 

2. 증빙파일 첨부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면, 방금 업로드한 증빙내역이 있습니다.
+ 부분을 다시 클릭하여 증빙을 합니다. 

 

 

[증빙첨부]를 클릭합니다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첨부파일 증빙을 진행한 뒤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서류는 인건비를 처음 등록하는 최초 등록인지, 증빙 2번째 달인지, 마지막 달인 지에 따라서 서류의 형태가 다르며, 또 선지출 후등록인지 사전승인인지에 따라서 서유의 형태가 다릅니다. 

매달 집행시 필요한 선지금 후등록 서류 목록

 

 

마지막으로 증빙을 완료한 내역을 [체크]하고, 우측 하단에 [승인요청]을 클릭하면 최종 완료가 됩니다. 

승인 요청이 완료되면, 주관기관에서 해당 사항에 대해서 1차, 2차 검토를 진행하고 문제가 없다면 최종 승인이 됩니다.
담당자가 검토를 진행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어도 바로 확인이 안 되고 반려가 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옵니다. 


위의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증빙이 크게 어렵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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