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시리즈/개미의 투자

8퍼센트(에잇퍼센트) 투자 후기 >> 2탄

by 마이티우스 2020. 7. 20.
반응형

약 1년 반 동안의 실제 수익률은...

나는 금융 P2P 서비스가 한국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부터 투자를 했고, 우후죽순 능력도 없고, 검증도 안된 서비스를 이용하다 손해를 본 뒤 한동안 금융 P2P는 투자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2019년부터 토스를 이용하면서, 투자 항목에 있던 8퍼센트에 조금씩 투자하게 되었다.
8퍼센트는 창업 초기부터 알던 서비스였으며, 한 번도 투자 하지 않았지만 지금도 잘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되어 투자를 하게 되었다. 

는 지금 현재까지 약 1년반동안 실제 수익률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 기존 포스팅에서 보다시피 홈페이지에서 제시하는 수익률과 실제 수익률은 엄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오늘의 포스팅은 실제 수익률의 차이가 얼마나 더 벌어졌는지 알려주고자 한다. 

4.8% >> 1.74%

지난 4월 달에 쓴 1탄 후기에서 이야기 한 부분이, 현재 투자 진행 중인 상품 중에서 파산한 상품이 나오면 수익률은 더 낮아질 것이다.라고 했는데, 정확히 그렇게 되었다. 

이런 상황이 발생된 이유에 대해 내 사례를 들면, 파산한 상품이 많다는 것이다. 
왜 파산한 상품이 많을까 라는 의문에 대한 답은 잘못된 상품을 샀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모든 투자금이 회수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처참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추후 모든 투자금을 회수하면 최종 수익률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