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시리즈

투잡 :: 여행으로 소소한 용돈 벌어보기 - 2탄(사진등록 하기)

by 마이티우스 2020. 4. 10.
반응형

어렵지 않은 사진 등록!

지난번 포스팅에서 회원가입만 설명을 했고, 오늘은 판매할 사진을 올리는 내용으로 포스팅하고자 한다.


대시보드의 좌측 상단에 보면,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을 올릴 수 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진을 올리면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다. 

드래그앤드롭으로 간단한 사진 업로드

 

업로드 이후에 세부 사항을 점검하라고 하는데, 내용을 확인해 보면 된다.

 

업로드 한 사진 중에서 특정 사진을 선택하면 이미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서 약간의 영어 작문이 필요하다. 

사진 설명을 영어로 되어 있는 부분인데, 영어 단어 5개 이상이 포함된 영작을 통해서 설명을 해야 하는 한다.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 등록하면 쉽게 작성할 수 있다. 

키워드 같은 경우, 검색을 할 때 포함되니 최대한 많이 기입을 하면 좋다. 셔터스톡은 최대 50개까지 지원이 되니 충분할 것 같다.

또한 1장씩 세부 내용을 작성할 수 있으나, 유사한 사진일 경우 여러 장씩 묶어서 설명을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이미지의 세부 내용을 작성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제출이 되고 검수 작업을 진행한다. 

 

전체 15장의 사진을 올렸으나, 세부 내용에 대한 작성을 3장밖에 안 해서 우선 3장만 검수 작업에 들어갔고, 검수 완료되면 실제로 사진이 판매되는 구조다. 

대시보드에서 검수 대기 중 이미지 확인이 가능하다. 

 

검수 통과 여부가 관건

사진을 올리는 작업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폴더에서 끌어다 놓으면 쉽게 추가가 되었다.
영어 작문을 통한 사진 설명과 키워드를 입력하는 부분은 조금 고민이 필요했다.
내 경우엔 1장당 평균 5분 정도 걸렸다. 
내가 올린 이미지가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서 조금은 검수 작업이 늦어질 것 같지만, 아무쪼록 원활하게 통과가 되었으면 좋겠다.

향후, 검수 완료가 되면 추가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연관 포스팅 보기]

[개미 시리즈] - 투잡 :: 여행으로 소소한 용돈 벌어보기 - 1탄

 

투잡 :: 여행으로 소소한 용돈 벌어보기 - 1탄

여행 사진을 팔아보자! 개인적으로 여행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항상 여행을 가고 싶으나 돈도 모아야 하고,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갈 수 도 없는 상황임이 항상 아쉬웠다. 해외여행을 갔다 오면 사진..

antgr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