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사업 중에서 특히 지자체 사업에 많이 요구하는 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란?
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란, 회사가 원천세를 사전에 징수 및 납부하고 있는지를 기록한 서류입니다. 근로자에 급여를 지급하기 전, 소득세와 지방세를 원천징수하는데, 이것을 통 들어서 원천징수라고 합니다.
즉, 급여 지급전 지방세와 소득세를 원천징수하여 제때 납부하고 있는지, 세금 잘 내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홈택스 접속
홈택스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의 주소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고, 구글 혹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신 뒤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hometax.go.kr
당연히 접속후, 사업자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홈택스에서 사업자로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이곳에서 우측 상단의 [나의 홈택스]를 클릭해 줍니다.
나의 홈택스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메뉴에서 [나의 세금 신고] > [세금신고내역]을 차례로 선택해 줍니다.
세금신고 내역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원천세] 탭을 선택해 줍니다.
원천세 탭에서 신고서를 확인후, 해당 달의 [신고서보기]를 선택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류를 프린트할 경우, 개인정보 공개와 비공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최근 관공서나 기관 지원사업에 제출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로 비공개로 제출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보통 특정 기간 동안에 발급된 원천징수 이행신고서를 요청을 하는데, 그럴 때에는 신고일자를 선택한뒤 [귀속년월]을 중심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나중에 이렇게 발급받은 서류를 하나의 PDF로 병합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는 처음에 발급받으려면, 혼돈이 될 수 있으나, 한 번 받아보면 별거 아닌 서류입니다.
사실 굉장히 많은 서류들을 발급받는 곳이 혼재되어 있어서 그렇지,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서류입니다.
아마 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를 발급 받는 이유는 지원사업에 제출하기 위해서인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아무쪼록 지원하시는 사업에 선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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